스타벅스 음식(Food) 메뉴에서 신메뉴가 보여 새로 도전해봤습니다.
주문 시기: 2022년 8월
주문 매장: 스타벅스 강남2점
스타벅스 둘러보기 도전 메뉴
루벤 샌드위치 + 아이스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루벤 샌드위치 설명을 보면 곡물 사워도우 빵에 루벤 샌드위치 시그니처인 적양배추와 햄이 들어간 형태의 샌드위치라고 나옵니다.
보통은 디카페인으로 커피를 즐기지는 않는데 그동안 마셔보지 못한 음료라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스타벅스 루밴 샌드위치의 가격은 6,500원
아이스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는 그란데 Grande 사이즈를 선태하여 5,300원이 결제되었습니다.
커피 기본 사이즈는 4,800원입니다.
스타벅스 루벤 샌드위치
햄과 적양상추 그리고 살짝 녹은 치즈가 보입니다. 치즈가 들어가는 음식은 자고로 데워야 제맛이라는 지론을 가지고 있기에 이런 샌드위치는 데워먹습니다.
차갑게 먹는 샌드위치 종류도 있기는 한데 그런 샌드위치들은 빵이 딱딱하고 음식이 차가워 뱃속에서 찬 음식을 만난 순간 달가워 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따뜻하게 데워달라고 하는 편입니다.
맛은 새콤달콤한 적양상추 맛이 강하게 나서 그럴듯하게 루벤 맛을 표현한 정도는 됩니다만 그렇게 맛있는 지는 모르겠어요. 차라리 치킨 치즈 치아바타가 더 더 맛있습니다. 그냥 신메뉴라고 하니 한 번 먹어보는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타벅스 아이스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디카페인으로 아메리카노를 마시는게 처음이었습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가 대체로 쓴 편에 속한데 디카페인 역시 쓴 맛, 탄 맛이 강하게 나서 제 스타일은 아니었습니다. 카페인을 제거했다고 하니 카페인 마시면 심장 박동이 빨라지고 각성효과가 지나치게 크고 밤에 잠을 잘 못드시는 분들은 디카페인으로 드시는 것도 괜찮겠다 싶어요.
다만 실제로 카페인은 없거나 아주 적은 음료가 디카페인 음료이기 때문에 카페인 필요하신 분들은 그냥 기존 아메리카노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카페인 유무에 따른 맛의 변화는 사실 크게 잘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디카페인이 더 맛 없게 느껴졌어요.
스타벅스 둘러보기 - 루벤 샌드위치와 아이스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 리뷰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