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23년 2월 구입한 Galaxy S23 그라파이트 기종의 우수한 카메라 성능을 오래도록 유지하기 위한 슈피겐의 카메라 렌즈 보호 필름(케이스) 구입 및 부착 리뷰를 다뤄보겠습니다.
구입 시기: 2023년 2월
상품명: 카메라렌즈 보호필름 강화유리 tR 옵틱프로
기종: 갤럭시 S23
슈피겐 액정 보호 필름이 왔습니다. 사실 이게 필름이라 하긴 그렇고 저는 케이스가 맞는 것 같아요. 덮어 씌우는 개념이라 필름도 틀리진 않지만 뭔가 카메라 보호 케이스도 맞는 표현 같습니다.
제품 구성입니다.
슈피겐 갤럭시 S23 카메라렌즈필름은 총 2개 들어있어서 파손됐거나 1개를 사서 2명이서 나눠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설명서랑 클리닝 천, 먼지제거 스티커가 함께 들어있어요.
설명서입니다.
카메라를 깨끗이 닦은 후 렌즈보호필름을 저 사각형 틀 그대로 부착시킨 후 위-아래로 EXID 위아래 노래 들으면서 흔든 후 들어올리면 렌즈필름은 자연스레 카메라에 부착되고 사각형 틀은 빠진다는 내용입니다.
위에 우측은 사각형 틀을 그냥 손톱으로 튕기면서 들어올리기 보다는 저 막대 툴(tool)을 이용해 들어올리면 된다고 안내하고 있어요. 저는 성격이 급해서 저 툴 존재도 깜빡하고 그냥 부착했습니다.
첫 순서는 클리닝 천으로 렌즈에 손 기름, 지문 등을 말끔히 지워줍니다.
먼지제거 스티커를 하나 떼어서 카메라에 먼지가 있으면 붙였다 떼었다를 반복해 먼지도 제거해 S23 렌즈보호필름 부착 전까지 깨끗한 상태를 유지시킵니다.
이제 갤럭시S23 물방울 카메라 모양에 맞춰 보호필름 사각형 틀을 카메라에 부착시킵니다.
카메라와 혼연일체(?)가 되었다면 위와 같이 클리닝 천을 이용해 위아래로 쓱싹쓱싹 문질러서 필름이 카메라에 잘 부착되도록 해줍니다.
클리닝 천을 저리 치우고 여기서 막대(tool)을 이용해 사각형 틀을 들어 올리던가 그냥 본인 손가락으로 들어올리면 됩니다.
들어 올릴 때 렌즈필름이 부착이 제대로 되어있다면 동그랗게 구멍 3개가 남은 사각형 틀만 올라오게 돼있어요.
바로 이렇게 위와 같이 틀만 나오면 성공입니다.
위에 사각형틀 왼쪽이 카메라렌즈보호필름이 빠져나간 상태고 오른쪽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제품입니다.
구매한 사람이 2명이면 하나씩 나눠서 사용하면 돈도 절약하고 좋겠쥬?
렌즈 부착 컷입니다.
S23은 특히나 나이토그래피 (야경사진)기술이 상당히 좋아서 빛이 적은 공간 사진도 너무 잘 나와서 찍을 때마다 놀랍습니다.
모두 카메라 렌즈 잘 보호해서 오래 사용하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갤럭시S23 슈피겐 카메라렌즈보호필름옵틱 구입 및 부착 리뷰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