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2월.. 삼성전자의 회심의 야심작인 갤럭시 S23, Galaxy S23 제품 라인업이 공개되고 삼성닷컴을 필두로 많은 온라인쇼핑몰 업체에서 S23의 사전판매에 대한 대대적인 마케팅과 혜택이 있었습니다.
저는 사실 갤럭시 노트2가 최신이던 시절에 플래그십 제품 사용을 끝으로 이후에는 갤럭시 A5, 갤럭시노트7FE, 갤럭시노트10플러스 제품으로 각 시대별 최상급 플래그십 제품보다 2~4년 뒤처진 제품을 이용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갤럭시 폴드와 플립 22년 기종에는 적용된 esim 기능이 S시리즈에 S23부터 적용된다고 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외국에 왔다갔다 할 일이 많아질 것 같은데 매번 유심칩 뺐다 꼈다, 해외에서 국내 SMS인증도 번거롭고 해서 국내 번호와 해외 번호 두 개를 개통해서 담을 수 있는 esim 통한 듀얼심의 매력이 너무나 컸습니다.
사설이 길었는데 오늘은 삼성닷컴에서 구입한 S23 그라파이트(그레이) 제품 언박싱 리뷰와 맨 하단에는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노트10플러스와 S23의 야간사진, 피사체 촬영 사진 비교 컷도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 다른 게시글에서는 갤럭시 S23에 부착한 보호필름, 카드수납 범퍼케이스, 카메라렌즈 보호필름 리뷰도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삼성닷컴에서 구입하니 삼성전자 직원분이 직접 예약한 날짜 및 시간대에 집으로 방문해서 위와 같은 검은색 바탕에 삼성 로고가 적힌 봉투를 전달해 주셨습니다.
굳이 그럴 필요 없으나 10년 넘도록 구매한 적 없는 플래그십 제품이라 커터칼로 밀봉스티커를 조심히 제거했습니다.
S23 스마트폰이 담긴 케이스.. 내용물에 c타입 케이블하고 유심칩 슬롯 핀만 제공해서 예전 스마트폰 박스들에 비해 부피가 상당히 줄은 게 눈에 띕니다.
측면을 살펴봐도 상당히 얇습니다.
박스를 뒤집어 하단에 씰(Seal)을 커터칼로 깔끔하게 그어 제거합니다.
3개의 물방울 카메라가 까꿍~ 하고 언박싱을 반겨줍니다.
구성품을 보니 역시 간소화되어 심플합니다.
설명서, 보증서와 USB A to C 케이블, 유심칩 핀으로 구성됩니다.
스마트폰을 꺼내보았습니다.
액정 보호를 위해 검은색의 필름이 붙여져 있었어요.
삼성닷컴 단독 판매 색상인 그라파이트입니다. 연한 회색, 라이트 그레이로 보면 됩니다..
그냥 그레이인데 작명은 언제나 거창하게~
이런 게 마케팅이겠죠?
새 제품 액정 보호 필름을 제거합니다.
본 S23 시리지에는 따로 액정에 보호필름 부착이 없어서 직접 사제로 구입해서 부착하셔야 해요.
나름의 참사(?)가 일어납니다.
언박싱하실 분들 위에 사진 주목해 주세요!
저는 나중에 S23을 판매할 수도 있다는 생각에 박스와 구성품을 최대한 깨끗하게 보관하려고 했고 새 제품 액정 필름도 쓸데는 없으나 박스에 두려 했는데 접착 부분을 박스 부분에 대었다가 "아차!" 싶어 떼었더니 위에처럼 뭔가 일어난(?) 듯이 손상이 되었어요..
이게 이유가 뭐냐면 글로벌 기업들이 추구하는 요즘 뭐 "지속 가능한~" 어쩌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재활용 종이인가 뭔가로 만들어서 갤럭시 S23 박스 내부에 코팅도 따로 없고 굉장히 순하고 연한 종이로 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되파실 분들, 박스 깨끗이 보관하실 분들은 끈적이는 접착제, 씰링, 필름 등은 내부에 맞닿지 않게 바로바로 버리도록 합니다.
이제 언박싱 리뷰는 끝났고 기존 폰인 노트10플러스와 S23 사진 비교 시작하겠습니다.
갤럭시 S23 VS 갤럭시 노트 10+
왼쪽이 S23으로, 오른쪽이 노트10플러스로 찍은 사진입니다.
야간 사진, S23의 월등한 나이토그래피 기능이 돋보입니다. 아파트 왼편에 밭 같은 부분도 식별이 될 정도예요.
대표 디저트 간식 몽쉘 딸기맛을 찍은 제품입니다.
위에 왼쪽은 S23 초점을 실수로 안 잡고 찍어서 흐릿한 것 같네요. 오른쪽이 노트 10+인데 초점을 잡아서 더 잘 찍힌 사진입니다. 그러나 왼쪽 S23이 초점 없이 찍었음에도 몽쉘 부분은 더 실제와 같아 보여요..
몽쉘을 식탁 위에 두고 찍은 사진입니다.
왼쪽 S23이 확실히 질감이나 색을 더 사실적으로 표현되는 게 보입니다.
위에 박스와 포장지 사진에도 역시나 색감이 S23 왼쪽이 더 사실적으로 보입니다.
글씨를 보면 확연히 선명한 정도가 차이가 드러나요.
결론을 보자면 딱히 사진에 욕심이 없다면 평소 밝을 때 사진 때문에 기기 변경을 하실 필요는 없어 보이나 나이토그래피 기능이 장착된 S23의 야경사진에도 나오듯 야경사진 찍을 일이 좀 있다 싶은 분들에게는 상위 기종 업그레이드 강력 추천합니다.
진짜 야경 사진이 신세계예요..
이상으로 갤럭시 S23 삼성닷컴 자급제 구입 후 언박싱 리뷰와 갤럭시 노트10플러스와 사진 비교 정보 게시글 마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