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 시기; 2022년 4월
상품명: 쿠팡 비비고 국 탕 찌개 8종
중량: 3.82kg
수량: 8개
가격: 구입 당시 25,750원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취생에게 나름 비싼 가정식 간편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CJ의 비비고 bibigo 국 찌개 탕 8종 세트 구입 후기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제가 직접 구매해서 먹어 본 후기까지 있고 호불호 갈리는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도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8종을 나열한 모습입니다. 중량이 평균 500g 정도씩은 되는 것으로 보여요.
1~2인분 먹을 수 있다고 나옵니다. 실제로 제가 먹어봤을 때도 1인분 치고는 좀 많이 넉넉하고 2인분으로 나누면
딱 알맞거나 살짝 부족할 것 같은 양이었습니다.
여성 2명이서 나눈다면 적당한 양이 될 것 같습니다.
비비고 닭곰탕
모든 국/찌개/탕은 동일한 방법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똑같은 큰 그릇에 밥 1공기를 넣은 후 해당 제품들을 부은 상태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닭곰탕은 건더기가 닭고기 이외에는 크게 없었습니다. 살짝 심심할 수 있어서 추가적으로 대파 정도 송송 썰어서 넣어주시고 후추나 소금 간 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비비고 차돌된장찌개
확실한 건 이런 일회용 간편식사 종류 중 '된장찌개' 제품들이 대체로 다 굉장히 짭니다. 염분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서 비비고 제품 뿐만 아니라 다른 회사 제품들도 먹어봤는데 너무 짭니다. 물을 좀 타서 먹던가 해야 제 입맛에는 맞았습니다.
다시 시키지 않을 제품 중 하나입니다.
비비고 갈비탕
뽀얀 국물에 제대로 갈비탕 국물맛을 내고 갈비살 맛있었던 갈비탕입니다.
갈비를 생으로 먹기에는 좀 심심해서 식당에서 먹는 것처럼 간장+고추냉이나 겨자소스 풀어서 찍어 드시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역시나 대파 넣어주고 먹으면 한 층 더 풍미가 살 것 같지만 그냥 먹어도 간도 맞고 좋았습니다.
비비고 설렁탕
설렁탕 특유의 아이보리 빛깔 우유빛깔 국물과 얇게 편육처럶 썰은 고기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설렁탕 하면 깍두기에 국수면까지 생각나는데 아쉽게도 국수가 들어있지 않습니다.
맛있는 깍두기나 석박지 있으면 함께 먹으면 맛있을 것 같습니다.
갈비탕과 마찬가지로 국물 맛을 잘 냈습니다.
비비고 두부김치찌개
확실히 된장찌개 제품보다 김치찌개가 짜긴 짜더라도 용인이 가능한 정도의 짠 정도입니다.
익은 김치로 찌개 국물을 맛있게 만들어 낸 맛입니다. 돼지고기 송송 썰려있으면 좋으련만 아쉽게도 두부만 있으나 맛있었습니다.
비비고 소고기미역국
간간히 씹히는 잘게 잘게 썰린 소고기는 그냥 국물맛 내기 위해 넣었구나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대신 국물맛은 깊고 진하고 좋습니다. 혹시나 누구 생일상 차려주고 싶을 때 비비고 소고기미역국으로 준비하는 것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비비고 육개장
제가 되도록 싱겁게 먹으려고 노력하는 편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확실히 흰 국물 제품들이 아닌 빨간 국물 제품들은 대체로 짜게 느껴지긴 합니다. 육개장은 짠맛도 짠맛이지만 살짝 매운맛도 강해서 매운 국물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천합니다.
비비고 소고기무국
제가 코가 예민해서 냄새를 잘 맡는 편인데 왠지 모르게 국물이나 무에서 비릿비릿 비린내가 좀 나는 것 같았습니다.
먹을 때는 괜찮은 것 같은데 살짝 코가 거슬리는 냄새가 은근히 있어서 맛은 괜찮았지만 후각에서는 별로였습니다.
아마 좀 더 뜨겁게 데워서 먹었으면 괜찮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제가 뽑은 CJ 비비고 국 탕 찌개 추천 Top 3
갈비탕 / 두부김치찌개 / 소고기 미역국
혹시나 단일 제품으로만 판매한다고 하면 이 세 가지 제품으로 고를 것 같습니다. 의도하지 않았으나 탕/찌개/국 을 골고루 뽑았습니다.
내돈내산 CJ비비고 간편식사 탕 국 찌개 리뷰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