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종 배달음식을 먹는데 곱창/막창 같은 음식은 가격대가 제법 있어서 배달 시키기도 가서 먹기도 좀 부담될 수 있는 음식인 것 같아요.
그리하여 제가 애용하는 쿠팡에서 가성비가 대단해 보이는 123막창 1kg짜리를 구입해서 직접 먹어본 뒤 작성하는 리뷰 시작합니다.
구입 시기: 2023년 1월
상품명: 123막창 양념돼지막창 1kg + 소스 1세트
중량: 1kg + 소스 80g x 2개
가격: 구입 당시 17,700원
구입처: 쿠팡 로켓프레시
123막창 배송 및 포장 상태
123막창은 쿠팡 로켓프레시 상품으로 아침 7시 전에 집 앞으로 도착합니다.
쿠팡 보냉배달박스를 여니 까꿍~하고 123막창이 잘 도착했어요.
사실 제가 맛집 리뷰도 하는데 거기에 대구-동대구역에서 먹은 123막창집 리뷰가 생각났습니다.
같은 막창집에서 하는 건가 싶은 의문이 있었지만 귀찮아서 거기까진 서칭하지 않았어요.
포장지 전면은 먹음직스러운 잘 익힌 막창 사진이 박혀있어요.
뒷면에는 친절한 두 가지의 조리방법 설명과 영양성분 표시를 볼 수 있습니다.
겉 포장지를 제거해봤습니다.
냉동 제품인데 해동을 시켜놔서 막창과 함께 물이 잔뜩 생긴게 보입니다.
된장소스도 두 봉 들어있어서 좋아요.
참고로 소스 양은 꽤 많이 들어서 한 봉에 2인 정도는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123막창 조리 및 시식 리뷰
저는 에어프라이어 방식과 후라이팬 방식으로 반씩 나눠서 진행했습니다.
저는 막창이 깨끗한 상태로 믿고 핏물만 버리고 바로 구웠는데 쿠팡에서 리뷰를 보니
찬물에 담궈 박박 두~세번 씩은 후 조리하는 분들이 꽤 많았어요.
혹시 찜찜하신 분들은 세척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장은 튼튼했어요
막창은 보통 대구 스타일로 통으로 주는 곳과 원통형으로 우리가 흔히 아는 모습으로 나오는 곳들이 있습니다.
123막창은 통으로 왔어요. 확실히 내장 부위라는게 느껴지는 비주얼입니다.
단점 중 하나로 냄새가 좀 납니다.
돼지 잡내가 좀 심하게 나는데, 다행히도 다 익히면 냄새는 자연스레 사라지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저는 조리할 때 제 에어프라이어는 밀폐형이라 상관 없는데 후라이팬 쪽에서 냄새가 너무 올라와서 중간 중간 소주 선생님을 좀 뿌려서 냄새를 진정(?)시켜야 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소스 그릇을 따로 맛깔나게 준비하면 됩니다.
저는 상추쌈에 막창 딱 넣어서 먹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생각보다 쌈 양이 적어서
그냥 된장소스에 상추를 찢어서 소스를 준비했어요.
막창이 타기 전 갈색 빛이 돌면 겉은 다 익은 겁니다.
내부는 통막창 형태로 구웠기에 익지 않아요~
반드시 가위로 잘라서 내부를 익혀주도록 합니다.
막창을 다 한입 크기로 잘라준 후 기호에 따라 마늘이나 통양파를 넣어주면 좋습니다.
아무래도 돼지막창이 기름이 어마어마하게 나오기 때문에 많은 양의 야채워 함께 섭취가 필수적이에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위에 사진 중 포장지 전면에 나온 비주얼과 거의 90% 일치하는 맛깔나게 구운 모습입니다.
맛은 밖에서 사먹는 '그 맛'이 정확하게 났습니다. 소스까지 보내주니 진짜 막창을 위해 외식할 일은 앞으로 드물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돼지 잡내 역시도 잘 구우면 사라지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에서 막창 사다가 먹어볼까 고민하시는 분들, 123막창은 거의 1~1.5인분 가격에 1kg이라 성인 3명 먹기에 충분한 양이라 가성비가 좋으니 한 번쯤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123막창 리뷰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