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내돈내산 리뷰어 제레미입니다.
화장실은 습한 환경으로 인해 곰팡이 때가 청소한 지 일주일만 지나도 금방 금방 피어나서 항상 청소와 떼려야 뗄 수가 없는 장소인 것 같아요.
그중에도 샤워기 호스가 스프링처럼 생겨 사이사이에 곰팡이와 물때가 새까맣게 보여 비위가 상하는 일이 잦아서 문제였는데 최근에 물때방지용 호스로 교체하고 나니 샤워 호스에 곰팡이 물때 걱정이 없어져서 리뷰로도 남겨볼까 합니다.
구입 정보
구입 시기: 2024년 1월 29일
구입처: 쿠팡
상품명: 제일바스 물때방지 pvc 샤워 호스 실버 2m
가격: 구입 당시 8,730
제품 리뷰
저는 안방과 거실 화장실 두 군데에 교체가 필요해서 2개를 구입했습니다.
길이는 일반 가정집은 2.0m면 충분합니다.
확실히 물때 가득 찬 화장실에 기존 스프링 형태 호스를 보다가 매끈한 면을 보니까 마음에 평화가 찾아오는 기분입니다.
1년 무상 A/S 보증이라고 하는데 호스가 사실 고장 날 일이 있을까 싶어요.
그럼에도 이런 프린트된 쪽지 하나로 좋은 기업 이미지 각인시키기에는 좋은 마케팅 방법이라 칭찬합니다.
샤워기 헤드 부분과 연결되는 부위를 한번 찍어봤습니다.
준비물이 있습니다. 바로 스패너예요.
제일바스에서도 플라스틱의 스패너를 보내주는데 제가 혹시나 사용해 보니까 좀 뻑뻑하게 조여진 너트를 풀기에는 플라스틱으로는 가당치가 않았어요.
그래서 가정에 하나쯤은 있는 진짜 스패너를 준비했습니다.
제일바스 물때 방지 PVC 샤워호스 설치 및 사용 리뷰
위에 사진이 바로 문제의 곰팡이 물때가 스프링 틈 사이사이에 잔뜩 낀 사진입니다.
사진에 '더러움'이 잘 표현되지 않았는데 실제로 보면 정말 새까맣고 만약 아이가 있어 욕조에 물을 받아서 쓰시는 집이라면 저 부분이 물에 닿으면 까만곰팡이 때들이 둥실둥실 떠다니는 모습도 볼 정도로 아무튼 더러운 상태입니다.
너트 부분을 준비된 스패너로 풀어주도록 합니다.
일정 부분 풀리면 손으로도 충분히 돌아가서 더 빨리 밸 수 있어요.
교체해 줄 제일바쓰 물때방지 pvc 샤워호스 너트 부분을 결합시켜 줍니다.
설치가 끝나니 마음까지 개운해진 느낌입니다.
매끈한 면을 보니까 앞으로 곰팡이때가 낄 일도 없고 안심됐어요.
샤워기 헤드 기존 샤워호스랑 헤드 결합 부분을 손으로 돌려서 뺀 후 새 호스 부분에 헤드랑 다시 돌려서 연결시키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라 따로 사진으로 남기진 않았습니다.
작성일 기준 사용 일주일이 지나고 있는데 때가 낄 공간 자체가 없다 보니 샤워기 호스 부분은 이제 청소 리스트에서 삭제해도 좋을 것 같아요. 다이소에서 기본 스프링형 호스가 5,000원 이하로 저렴하게 판매하긴 하지만, 매번 청소하거나 많이 더러워진 경우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해서 장기적으로 보면 8,000원대의 이 호스 사용하는 게 더 이득이라는 판단과 함께 리뷰 마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제일바스 물때 방지 pvc 샤워호스 구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