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다이소 둘러보기 글에서는 칼갈이, 숫돌, 면보자기, 행주에 대한 상품을 리뷰해보겠습니다.
다이소 숫돌
칼갈이용 숫돌이 2,000원이었습니다. 양면 숫돌로 180, 320방짜리 였어요.
요리학원에서 1,000방짜리 숫돌로 갈았었는데 180, 320은 좀 거칠게 갈아질 것 같아 구입은 보류했습니다.
해당 다이소에서는 1000방짜리가 안보였는데 혹시나 다른 곳에 있으면 저 같으면 이 낮은 방수의 숫돌보다는 높은 번호의 칼갈이 숫돌 구입할 것 같습니다.
다이소 칼갈이
숫돌 대신 간편하게 칼갈이가 가능해 보이는 스테인레스 칼갈이였습니다. 가격은 5,000원으로 다이소 매장 최고가 제품이었어요.
그이 비해 성능은 별로입니다. 아무래도 숫돌이 아니라 칼의 가장 끝 날 부분만 갈아주기 때문에 '잠깐' 동안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그냥 숫돌 사서 관리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날카로워지긴 하는데 그냥 어디까지나 임시방편으로 사용하는 게 좋아 보여요. 숫돌로 관리해주는게 오래 가고 재료들도 더 손질하기 쉬운 경험을 토대로 작성합니다~
다이소 면보자기
한식조리기능사 실기 과정 준비를 위해 구입한 면보자기입니다.
1,000원에 1장씩 구입 가능해요.
사용 전에 새제품은 풀칠이 되어있기 때문에 한번 끓는 물에 삶아줘야 거름망 (필터) 역할이 제대로 작동하니 참고하세요!
다이소 행주
주방에서 많이 사용하는 면행주 2개입 짜리입니다. 1,000원으로 가격은 저렴했으나 행주가 얇고 작아요..
다시 시간을 돌린다면 구매하지 않고, 마트나 인터넷 등에서 좀 더 크고 두꺼운 행주로 구입할 것 같습니다.
흡수도 많이 되지 않고 주방에 계속 두고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아요.
이상으로 다이소 행주, 면보자기, 스테인레스 칼갈이, 칼갈이 숫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