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소] 규조토칫솔꽂이, 핸드워시리필액, 카페커튼 리뷰

by 제레미1 2023. 1. 12.
반응형

반갑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다이소 둘러보기로 준비했습니다.

준비한 다이소 리뷰 상품은 (1) 다이소 카페 커튼(부엌 커튼) (2) 다이소 아이 깨끗해 핸드솝 리필액 (3) 다이소 규조토 칫솔꽂이(칫솔받침대),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상품 구입은 서울 다이소 노원문화의거리점에서 하였습니다.

구입 시기: 2023년 1월

구입 장소: 다이소 노원문화의거리점

주소: 서울 노원구 노해로79길 6-19 화랑상가 2층


다이소 카페커튼 (다이소 부엌커튼) + 화이트 신축봉

가격: 커튼 - 2,000원, 신축봉 - 2,000원

사이즈: 커튼 - 140cm x 40cm, 신축봉 - 54cm~90cm

다이소 부엌커튼은 인테리어커튼 코너를 돌아보시면 찾을 수 있습니다.

상품 이름은 카페커튼인데, 저는 집 부엌 쪽 창문에 사용하기 위해 구입하였습니다.

작은 부엌창문 크기에 맞는 커튼이 다이소에 혹시 있을까 하고 방문했는데 다행히도 역시나 다이소에는  없는 게 없었어요.

색감도 집 인테리어 색과 잘 어울리는 밝은 갈색이라 좋았는데 다양한 색상 선택권은 없었습니다.

부엌에 커튼을 치기 위해서 필요한 또 한 가지는 신축봉입니다. 다이소 커튼 신축봉은 종류가 상당히 많아요. 스테인리스, 금색도금, 흰색 등 색 선택도 있고, 크기도 천차만별입니다. 저는 카페커튼만 걸면 되는 아담한 사이즈가 필요해 제일 작은 봉 중 하나로 선택했어요.

밑에 사진을 보시면 저희 집 부엌 창문이 보입니다.

낮에는 틴팅 필름이 붙어있어 외부에서 안이 잘 비치지 않습니다만, 밤에는 내부에서 조명을 켜고 있으면 바깥에서 내부가 훤히 보일 수 있기에 작은 사이즈의 커튼이 필요했어요.

우선 봉만 설치한 모습입니다. 

따로 다이소에서 구입한 건 아니지만, 봉을 선반에 달기 위해서, 드릴로 선반 밑에 국멍을 내고 신축봉 걸이를 설치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다이소 부엌커튼을  설치했더니 딱 창문 크기만큼 알맞게 가릴 부분을 다 가려줘서 우리 집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긴 창문용이라 좌우로 커튼 여분이 많이 남아서 좀 지저분했어요. 

딱 우리 집 창문 크기만큼만 가리면 충분한지라, 가위로 필요 없는 부분은 재단을 해서 다시 깔끔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가위로 자른 부분은, 반드시 라이터로 지져주셔야 실밥이 풀리지 않고 깔끔하게 유지-사용 가능해요.


반응형

다이소 아이! 깨끗해 키친용 핸드솝(핸드워시) 리필액

가격: 2,000원

용량: 200ml

핸드솝은 염색약, 샴푸 등과 같은 헤어제품 근처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플라스틱 거품비누 용기 제품을 구입하면 가격은 3,000원으로 리필액보다 1,000원 더 비쌉니다.

용기는 한 번 구입하면 계속 재사용이 가능해서 이후 저처럼 리필액만 구입하셔서 액을 부어 용기를 재사용하시면 친황경적이라 너무 좋아요.

제 용기는 위에 제품 나열된 사진들과 비교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 깨끗해 핸드솝 전용 용기는 아닙니다.

그냥 따로 예전에 구입했던 핸드워시 제품인데 안에 워시액이 다 돼서, 다이소에서 리필액을 구입해서 사용하는 거예요.

핸드솝(;핸드워시) 용기 고를 때 팁은, 비누액을 거품(;버블) 형태로 변환해서 나오게 하냐 아니냐가 편리성을 좌지우지합니다.

그냥 액체 형태, 액상으로 나오면 직접 사람이 손바닥으로 비벼서 거품을 내준 후 세척을 해주는 보다 번거로운(?) 과정을 겪어야 해요.

그러나 저처럼 거품을 내주는 펌프용기를 사용하면 아주 편하게 바로 세척만 하면 됩니다.


다이소 규조토 칫솔꽂이

가격: 2,000원

사이즈: 8cm x 7cm x 6cm

밑에 사진도 첨부하긴 하지만, 다이소에서 칫솔꽂이를 찾게 된 이유는 집에서 사용하는 화장실컵이 배수가 안되기 때문에 물이 고여서 결국 빨간 물가 끼고 곰팡이도 쉽게 끼는 더러운 환경에서 칫솔과 치약을 보관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규조토 칫솔꽂이 상품은 화장실 용품, 비누받침, 양치컵 쪽 찾다 보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규조토라는 것도 처음 들어봤고 처음에는 아래가 뚫려서 배수가 용이한 스테인리스 재질로 된 상품을 구입하려 했는데 상품 박스에 문구가 '세면도구 물기 없이 건조한 보관'이라고 되어 있어서 딱 제가 원하던 말이라 홀려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집에서 오랜 기간 사용한 칫솔치약 보관용 화장실컵입니다. 

위에 우측사진을 보면 빨간 물때가 잔뜩 꼈어요. 락스도 붓고 수세미로 문대봤는데도 너무 깊이 때가 박혀서 지워지지 않아 쓰레기통으로 직행시켰습니다.

규조토 칫솔받침대를 바로 설치해 줍니다.

규조토가 뭔지 네이버 지식백과에 찾아보니

'규조토: 단세포 생물인 규조가 죽은 후 그 유해가 쌓여서 형성된 암석이나 퇴적물을 말한다.'

이렇게 나옵니다.

제가 물을 호기심에 부어봤는데 물을 넣자마자 순식간에 뭔가 빨아들이는 것처럼 흡수하더니 금세 건조해졌어요

(우와.. 신기하다?!)

이렇게 하면 사용 후 물기가 묻은 칫솔을 보관해도 물이 고이지 않아서 곰팡이나 물때 없이 위생적으로 오래 사용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의 다이소 둘러보기: 카페커튼+신축커튼봉, 아이깨끗해핸드솝리필액, 규조토칫솔꽂이 리뷰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